뉴스팍 이지율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선생님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이해 2023년 새내기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변화된 교육 환경에 따른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가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신청 결과 회차당 100명~400명의 학부모가 신청했고, 특히 고교학점제, 자유학년제, 대학입시제도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교육내용은 27일 초등교육과정과 함께하는 학교생활 잘하는 법, 28일 버럭하지 않고 분명하게 알려주는 부모의 가정교육, 29일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중학교 생활, 30일 학교폭력 바로 알고, 현명하게 대처하기, 27일(저녁) 2025이후 대학입시제도의 이해와 준비방법, 28일(저녁)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으로 학교 현장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가진 선생님을 모시고 진행한다.
고아영 교육장은 “자녀가 학교에 가면 학부모 자신도 등교를 하는 것처럼 걱정이 앞선다. 이번 교육을 통해 걱정이 줄어들고 자신감이 생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2023년에도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