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이지율 기자 | 안성교육지원청은 6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대표(180여명)를 대상으로 “학부모학교참여와 학교자치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학부모회 대표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 자치라는 목표 아래, 안성교육공동체를 잘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적극적인 교육참여와 다양한 역할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학부모회가 단위학교의 운영에 도움이 되는 의견제시는 물론, 향후 권역별 학부모네트워크 협의회, 학부모 정담회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안성교육지원청과도 폭넓게 대화해 줄 것을 당부하는 교육장의 소통 의지도 엿보였다.
더불어 ‘경기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에 따라 합법적으로 구성된 학부모회가 교육의 주체로서 적극적이고 청렴하게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참여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하는 “학부모학교참여의 이해”와 “뷸법찬조금 및 청탁금지에 대한 안내” 연수가 함께 진행되어서 서로 공감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심상해 교육장은“자녀가 있어야 부모가 되듯이, 학생이 있으므로 학교와 교육청도 존재한다. 우리는 모두 같은 대상을 사랑하고 보살피며 서로 협력해야 하는 교육 가족이다”라고 하면서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앞으로 학부모님들과 연대하고 소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