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천천청소년청년센터는 지난 12월 24일 올 한해 ‘청소년·청년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된 기부물품과 기부금 전달식을 사단법인 행복한 캄보디아 모임 본부에서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과 청년이 옷장 속 잠자는 옷을 기부 받아 ‘지구로운 천천×지구로운 바느질’ 사업의 결과물로 의류 300여벌 새롭게 수선하여 준비했다.
또한 청소년·청년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펀딩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제작한 상품의 판매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 79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천천청소년청년센터에서 전달한 기부물품과 수익금은 사단법인 행복한 캄보디아 모임을 통해 캄보디아 시엠립주에 위치한 수원마을 청소년들을 위해 전달 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와 기부 활동에 참가한 청년 대표는 “프로젝트 활동의 결과물을 캄보디아 수원마을 청소년들을 위해 의미 있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세계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천청소년청년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세계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