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한진은 지난 10일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이커머스 셀러들을 위한 '한진 언박싱데이 2024'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컨퍼런스와 페어를 결합한 새로운 형식으로, 셀러들에게 필요한 인사이트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한진은 지난 1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언박싱 데이’를 개최했으며, 이번 행사는 컨퍼런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페어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세계 무대로의 여정, 글로벌을 향해 우리의 미래를 여는 시간’으로,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우수 고객사 시상과 함께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으며, 비엠스마일 이주광 의장,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박사 등 전문가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글로벌 브랜드 탄생과 현지 마케팅 전략',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활용' 등 실질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패널 토크를 진행했으며, '알리바바닷컴', '틱톡 코리아' 등 글로벌 플랫폼사와 한진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했다.
한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커머스 셀러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자사의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사업을 확장 할 계획이며, 내년 매출 목표를 3조 5천억원으로 설정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42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진의 ‘언박싱 데이’는 이커머스 셀러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는 중요한 행사로 평가된다. 한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커머스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