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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시 민원실 '친절안내 도우미' 확대 운영

“민원처리가 더 쉬어졌어요”

 

뉴스팍 진금하 기자 | 의왕시가 관내 동 주민센터 및 시청 민원실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안내 도우미’를 배치했다.


의왕시는 작년에 동 주민센터에 1명씩 6명의 친절안내 도우미를 배치했으나, 올해는 시청 민원실을 비롯한 6개 동에 오전, 오후 1명씩 행정업무 등 유사 경력자 14명을 선발해 보다 전문성 있는 인력을 배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친절안내 도우미는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안내 ▲몸이 불편한 시민의 거동보조 ▲복잡한 행정서식 설명 ▲대필서비스 등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2022년 시범운영 후, 각 동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에 따라 근무시간 연장 및 인원을 충원하고, 시청 민원실에도 친절안내 도우미를 추가 배치해 청사안내, 여권 및 차량등록 업무 안내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홍미경 민원지적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공공서비스 제공에 힘써 민원인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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