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 맑음동두천 6.1℃
기상청 제공

김옥순 경기도의원, ‘2024년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 선정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정책 발굴과 의정활동 공로 인정

 

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 비례)이 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년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 지방자치단체 및 우수의원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에코데일리 신문사와 지구지킴이에코맘이 주최·주관한 행사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정책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수여했다.

 

김옥순 의원은 도민의 환경권 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 내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김옥순 의원은 2024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리튬 2차전지와 폐의약품 수거체계의 안전성 문제를 지적하며, 체계적인 수거시스템을 마련하도록 촉구했으며, 석면슬레이트 지붕 철거사업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과 신속하게 추진할 것을 독려하는 등 도민의 건강과 환경 보호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김옥순 의원은 “기후위기와 환경문제는 우리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시대적 과제로 앞으로도 도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정책을 발굴하고 실현해 나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