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 일자리뉴스뉴스잡 편집국장)가 11월 29일(목)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3회 홍재의정대상·공직대상 시상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정신을 잇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매년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철학이 담겨 있다.
윤청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의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은 큰 틀에서 보자면 주권자인 시민을 위해 복무하는 일꾼들이고, 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일한다는 점에서 언론인들의 사명 역시 다르지 않다”며 “자신이 속한 정당이나 출신 지역을 떠나 늘 경기도민들과 시민들을 위해 변함없는 열정으로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 홍재언론인협회도 그 길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홍재의정대상·공직대상을 수상하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드린다.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위해 귀한 시상식을 마련해 주신 홍재언론인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수상하신 분들께서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맡은 역할을 더욱 열심히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3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은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시4) ▲김일중 의원(국민의힘, 이천시1) ▲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시4)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시2) ▲유호준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6) ▲윤성근 의원(국민의힘, 평택시4) ▲이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12) ▲정승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시4)이 수상했다.
기초의회 부문에서는 ◆수원특례시의회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동,지동,우만1·2동,인계동) ▲배지환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동) ▲최정헌 의원(국민의힘, 정자1·2·3동), ▲화성시의회 명미정 의원(국민의힘, 비례) ▲최은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담갑,향남읍,팔탄면,양감면,정남면),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더불어민주당, 초평동,남촌동,대원1·2동)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제13회 홍재공직대상은 ▲구근모 주무관(수원특례시의회 사무국 홍보팀) ▲김대혁 주무관(화성시 공보담당관 홍보전략팀)이 받았다.
한편,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팍, 뉴스피크, 수원시민신문, 원스텝뉴스,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