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1월 27일 2024년 한 해 동안 모두가 하나 되어 실천한 디지털 교육에 대한 성장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4 고양 온(On)-Digital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고양 온(On)은 모두, 지속적인 학력 향상, 온라인 소통으로 역량 강화라는 세 가지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교원 300여명이 참석하여 그 동안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운영했던 사업들의 사례들을 나누고, 2025년 새로운 디지털 교육 모델과 방안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날 행사는 염동균 작가의 디지털과 예술을 융합한‘AI‧드로잉 퍼포먼스’공연을 시작으로 디지털 교육 우수사업교인 △ 풍동초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한해살이 △ 백신중의 모두를 위한 디지털‧AI 교육의 방향 등의 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2부는 에듀테크 연구회 활동 사례인 △ 디지털로 연결된 우리, 함께 만드는 교육의 미래 △ 에듀벨트를 잇는 에듀브릿지 △ 너와 나의 유니버스, 메타버스 활용 수업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에듀벨트별 성장 나눔의 시간을 통해 우수 에듀벨트 사례들을 공유하는 장으로 이루어졌다.
고효순 교육장은 “올 한 해 고양 온(On)의 의미답게 모두 하나 되어 에듀테크 관련 사업과 교육을 운영하며 미래교육을 견인한 선생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에듀테크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이 실현되도록 학교 현장에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 박○○은 “오늘 있었던 사례들을 바탕으로 학교현장에서 디지털 교육의 실천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교실에서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AI 및 디지털을 활용한 교육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