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5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1~3학년 240명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늘봄학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방학 중에도 초등학생의 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학생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쉽고 재밌게 배워보는 신나는 골프교실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즐거운 요리교실을 테마로 운영한다.
골프교실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지역의 골프연습장을 활용해 평소 쉽게 접근하기 힘든 시설에서 직접 골프체험을 진행하며 전문강사의 골프 이론과 실기강습 기회를 접해 봄으로써 미래의 골프 유망주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말을 활용해(오는 10일, 17일) 농협대학교 다산관에서 진행되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즐거운 요리교실은 부모님과 함께 케익만들기, 뮤지컬공연 관람을 준비해 가족의 건전할 여가생활 증진을 꾀할 예정이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여름방학 중에도 중단없는 늘봄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발굴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