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최태문 기자 | 안산시의회가 최근 안산시통장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의회는 지난 19일 안산시통장협의회 홍정희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이 의회를 방문해 의회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의회에서는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등의 의원들이 협의회 일행을 맞았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 회원들은 의회 홍보 영상 관람과 의원과의 대화,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실을 포함한 시설 라운딩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회원들은 이번 견학에서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한편, 의원들과도 활발히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회원들은 의원들에게 평소 통장으로 활동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과 그 개선 방안까지 전달하는 등의 적극적인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이날 방문을 주선하기도 한 송바우나 의장은 “안산의 각 동에서 행정의 실핏줄 역할을 하고 있는 통장분들께서 의회를 방문해 주셔서 환영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이번 방문이 통장분들이 의회를 더욱 가까이하는 기회가 됐길 바라며 의회는 앞으로도 의회 문턱을 낮추고 시민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는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는 지역 사회와의 공감대를 넓히고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자 비회기 중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