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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공공갈등 해결을 위한 컨설팅 실시

조율·소통 기반 갈등관리기법 소개…공직자 집단민원 대응 역량 강화

 

뉴스팍 배상미 기자 | 고양특례시는 지난 9일 행신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집단민원 등 공공갈등 해결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국무조정실의 갈등관리 지원 사업 선정을 통한 국비 50% 보조와 갈등관리 전문기관인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센터’ 매칭 등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컨설팅에 참석한 녹지과 등 5개 관련부서 실무자들은 갈등관리 전문가로부터 공원 조성과 관련해 발생한 주민 간의 이견을 조율하고 대응·소통하는 갈등관리 기법을 자문했다.

 

또한 타 지자체 사례 공유, 관계 법령·업무처리 절차 학습 등을 통해 집단민원에 대한 이해도와 역량을 제고했다.

 

시 관계자는“집단민원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공무원들의 공공갈등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컨설팅·교육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3년 7월 조직 개편을 통해 공공갈등 관리 전담부서로 소통협치담당관을 신설했다. 작년에는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센터에 의뢰해 11개 관련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센터 건립 반대 민원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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