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이소율 기자 | 평택시는 지난 25일 지난해에 이어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년 평택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각 주민자치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팽성읍(라인댄스), 포승읍(경기민요), 청북읍(고고장구), 진위면(밸리댄스), 오성면(고고장구), 현덕면(라인댄스), 송탄동(난타), 송북동(난타), 신장1동(기타교실), 신평동(팬플룻), 통복동(고고장구), 비전1동(다이어트댄스), 비전2동(경기민요), 세교동(농악교실), 고덕동(라인댄스) 등 총 1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는 관내 운영 중인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경기도 및 전국 대회 출전팀을 선발하는 자리이다.
한승훈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인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을 보니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에 1등을 받은 비전1동 ‘비전크루’ 팀은 올해 7월 예정된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 평택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정장선 시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열띤 경연을 보여준 수강생분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특히 수강생들의 단합된 모습과 서로 응원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라며 “이번 행사가 시민 화합과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