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류은정 기자 |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6일‘2024년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유관기관, 시민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보고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 2024년 사업결과 보고,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 읍면동협의체 사례로는 △저소득 식사취약가구 반찬지원 사업인 ‘봉담읍협의체 십시일반’ △저소득 1인 가구(장애인 및 독거노인) 방문 및 식품․영양제 지원사업인 ‘동탄7동협의체 복지1촌 건강지킴이 사업’ △주민들의 기부 물품으로 무인 편의점 운영 및 배달사업인 ‘동탄9동협의체 행복한 편의점’이 선정됐다.
우수 실무분과 사례로는 △관내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향상 서비스 개발을 위한 ‘건강분과의 화성시 노인의 정신건강증신 서비스 연구’△급변하는 외국인 분야 정책과 동향 이해 △유관기관 관계자 및 종사자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외국인주민 다문화분과의 정책 포럼’ 이 선정됐다.
손임성 화성부시장은 “올해도 지역의 사회보장 향상을 위해 힘써 활동해 주신 위원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민관협력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큰 도약을 이루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총 860여명의 위원들이 화성시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