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화성시 김대혁 주무관(홍보담당관 홍보전략팀)이 제13회 홍재공직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 주최로 11월 29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정신을 잇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매년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철학이 담겨 있다.
김대혁 주무관은 화성시 홍보전략팀에 근무하는 공직자로서 확고한 신념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성실하게 맡은 업무를 수행해 모범이 됐다.
특히 100만 대도시 화성시의 위상 및 가치·비전이 담긴 시정 홍보 콘텐츠 발굴·제작을 통해 화성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알려내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대혁 주무관은 “홍재공직대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팍, 뉴스피크, 수원시민신문, 원스텝뉴스,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