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0월 25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정직한(H.O.N.E.S.T) 안양과천교육 실현의 일환으로 2024년 청렴 쑥쑥 워크숍을 개최했다.
관내학교 교직원 중 희망자 6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워크숍은 모두가 행복한 갑질없는 직장문화 조성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갑질 예방교육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하고 청렴한 교육문화 조성을 위한 감사사례 공유, 개인정보보호법 이해교육 및 “뱃살 쏙쏙 청렴 쑥쑥”구호와 함께 과천서울대공원 둘레길 걷기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함께하는 청렴 문화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청렴정책으로 △구성원 간 조화 △청렴 의무 준수 및 점검 △ 청렴 의무 준수 및 점검 △갑질 실태 모니터링 실시 △관리자 솔선수범 △청렴 및 갑질예방 교육 강화를 위한 청렴정책이라는 6대 추진전략를 수립하여 자율역량 강화를 위한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박기형 감사과장은 “바쁜 여건에도 청렴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워크숍에 참여한 교직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하며“자율적이고 균형있는 소통문화를 조성하여 모두가 행복한 갑질없는 청렴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