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10월 10일 목요일부터 11일 금요일까지 2024년 신규공무원, 승진공무원 및 운동부 운영교 관계자와 학부모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갑질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지원청과 학교 현장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갑질예방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를 정착 및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교직원은 물론, 운동부 운영교 관계자와 학부모를 교육 대상으로 확대하여 광주하남 교육 현장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기획하였고, 교육공동체의 참여 여건을 고려하여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소통 강의로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청렴의 기본인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안내 ▲갑질 관련 주요 쟁점 등으로 내실있게 구성했고, 사례 중심의 교육을 추구하는 장재성 청렴교육 전문강사의 명쾌한 강의로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공직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청렴 관련 개념들을 숙지하고, 상호존중 조직문화 형성의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청렴한 광주하남 교육을 실천하여 교육 공동체가 함께 광주하남교육을 새롭게, 아이들의 미래를 빛나게 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