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류은정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장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특수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권역별 ‘특수아이(AI) 에듀테크 선도교원 양성 연수’를 실시한다.
‘특수아이(AI) 에듀테크 선도교원 양성 연수’는 화성오산, 수원, 안성, 안산, 평택 지역의 에듀테크 선도특수교사, 특수교육 담당 전문직이 참여하며 장애 학생의 의사소통 기회 확대 및 독립적인 학습 지원을 위한 생성형 AI 이용 및 활용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5월 25일과 6월 1일 이틀간 한신대학교와 연계한 특수아이(AI) 창작 콘텐츠 역량강화 직무연수(15시간), 구글코리아 현장 방문(7월방문) 등 체험 중심 연수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이승수 교사는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실제 학급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도구를 익힐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김경선은 “생성형 AI 및 에듀테크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 역량을 갖춘 특수교육 전문가 양성 및 실천력 강화에 힘쓰겠다.”라며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에듀테크를 제공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