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류은정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5월 25일 화성 YBM연수원에서 ‘2024 화성오산 상반기 수업나눔한마당’을 진행했다.
‘수업나눔한마당’은 미래사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생의 삶과 연계된 깊이 있는 수업 확산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올해는 IB 수업을 주제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140명의 교사가 참여했으며, 깊이 있는 개념 이해, 탐구 중심의 IB 교육과 학생의 성장을 이끄는 과정 중심의 평가에 대한 이해와 실천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1, 2부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1부는 경북대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의 교사 배현진(IB월드스쿨 국어교사)이 ‘IB DP 수업과 평가의 실제’를 주제로 우리 교육에서 IB의 시사점과 가능성, 2022 개정교육과정과의 깊이 있는 연계성에 대해 진행됐다.
2부는 관내 IB 후보학교와 2023년 IBEC 과정 선생님들의 수업 실천의 이야기로 구성됐으며, IB 교육에 대한 오해 해소 및 화성오산 지역의 IB 교육을 확산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중등교육지원과 박정숙 과장은 “IB 교육이 단순히 유행처럼 지나가는 교육정책이 아닌 우리 교육의 본질을 관통하는 힘을 가진 정책이다.”라며,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재가 될 것이기에 IB에 대한 이해 제고와 확산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