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류은정 기자 |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이 주최하고 원광대학교 산본병원·치과병원과 SK브로드밴드가 함께하는 제9회 군포실버가요제가 오는 10월 16일 본선 대회를 앞두고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포실버가요제는 2016년 시작되어 매년 10월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의 개관을 기념하여 열리는 군포의 대표적인 실버문화축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이 가요제는 군포시 거주자(군포시 소재 재직자 포함)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 8일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 10명을 선발한다. 본선 대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 상당 지역상품권과 함께 건강한 노년을 기원하는 의미의 원광대학교 산본병원의 건강검진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9월 30일까지다.
제9회 군포실버가요제는 MC 조영구의 사회와 가수 강진, 강유진, 양기웅의 축하무대로 풍성하게 꾸며질 예정이며 SK브로드밴드의와의 협력으로 질 높은 컨텐츠를 제작해 방송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원광대학교 산본병원·치과병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KT재무서비스센터와 보흥전기를 포함하여 행사가 열리는 기간까지 더 많은 단체의 협력과 지원을 기대하며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최수재 관장은 “가요제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사회가 서로 협력하며 다양한 문화적 가치가 더욱 풍성해 지도록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밝히며 군포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