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6월 17일, 18일 양일 간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군포·의왕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교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를 통해 관내 학교 간의 교육과정 업무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통한 역량중심 학생맞춤형 교육 실현을 지원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빠른 현장 안착을 통해 미래 사회 대응 역량을 키우고 변화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미래교육에 대한 요구 및 쟁점을 분석하여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추진해야 할 전략과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수립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구현 및 미래지향적 수업과 평가 등 교육체제 전환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조하겠다”고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 진행 및 교육활동을 기획・운영함으로써 미래 역량을 갖춘 자기주도적 혁신 인재를 기르는 경기미래교육의 교두보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