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6월 3일 에듀테크 수업 활성화를 위해 교원 역량 강화를 3층 수리홀에서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역량강화는 군포의왕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의 실제와 관련하여 학생의 입장에서 하이러닝 플랫폼을 경험해 보고 직접 수업을 구성해보고자 실시됐다. 총 4차에 걸쳐 운영되는 연수에는 초중등 교원 및 전문직원 78명이 참석했다.
또한 하이러닝을 활용한 공개수업을 갈뫼중학교 및 군포고등학교에서 실시하여 관내 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갈뫼중학교에서는 하이러닝으로 탐구하는 아테네의 민주 정치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하여 패들렛, 챗-GPT 등 에듀테크 도구를 이용해 아테네의 민주정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 수업이 활발하게 실시되고 있었다. 군포고등학교는 AI 코스웨어를 통한 읽기 전략 점검 조정이라는 주제로 읽기 전략 향상을 위해 학생들의 읽기 습관을 진단하고 이를 활용해 자신의 읽기 방법을 선택하여 읽기 과정을 스스로 점검하고, 하이러닝을 통해 공유하는 활동을 실천하고 있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에듀테크 활용 수업 활성화를 위해 3가지 영역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 학교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 제고를 위해 교원 역량, 성장 단계별 역량 강화,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지원,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공개를 실시하고 있다. ▲ 학생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 배양을 위해 체험 탐구 중심의 SW·AI 교육 활성화 지원, 지역 거점 기관을 활용한 에듀테크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 에듀테크 활용한 수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네트워크 구축, 지원단 운영, 성과나눔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하이러닝 플랫폼이 학생 스스로 성장하는 수업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교원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학교 개별 상황에 맞는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연수를 지원을 통해 군포의왕의 에듀테크 수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