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안양과천교육지원청는 5월 13일부터 5월 21일까지 안양과천 관내 초중고 학교(99교)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초중등 수업나눔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마당은 신성고, 안양공고, 청계초에서 하이러닝 에듀테크 활용 릴레이 수업 공개, 두 번째 마당은 5월 20일, 5월 21일 양 일간 초·중등 교사 대상 수업 나눔 직무연수(6시간)로 진행한다.
‘나답게 비상하고 꿈꾸는 2024 안양과천 하이러닝 수업나눔한마당’은 안양과천 관내 초·중등교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수업공개 및 수업전문성 신장 직무연수 를 통해‘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을 구현하고, 교사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다.
특히,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 플랫폼인‘하이러닝((HIgh-Learing)’ 활용 수업 시연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를 공유하고 협력적 성찰을 통해 일상적 수업나눔 문화 조성에 기여한다.
첫 번째 마당에서 5월 13일 신성고는 영어, 과학 교과의 하이러닝 활용 인공지능(AI) 교과융합수업을 공개했으며, 5월 14일 안양공고는 확장현실(XR)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작품 제작 융합 프로젝트 수업을, 5월 16일 청계초에서는 수업의 깊이를 더하는 하이러닝 활용 AI 과학융합수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마당인 5월 20일, 21일 양 일 간은 연성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초∙중등 교사들이‘내 수업에 질문하기’와‘내 수업 성찰하기’를 통해 깊이 있는 수업 실천을 위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자신의 수업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한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이번 수업나눔한마당은 수업에 열정을 가진 교사들이 일상의 수업을 공유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고 말했으며“교사의 하이러닝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위한 지원과 수업나눔 및 수업성찰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