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월 7일 관내 유, 초등학교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평가 성장 나눔 및 학교자율과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학교자율과제 운영 계획 수립과 실천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하여 학교교육활동‘계획-실천-평가-환류’의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학교교육활동 ‘계획-실천-평가-환류’시스템 구축 방안 강의 ▲2023 학교평가 모범 사례교(군포신기초, 둔전초) 실천 사례 발표 ▲학교별 2023 학교평가 결과 공유 ▲학교별 2024 학교자율과제 운영 계획 수립 과정 공유 ▲2024 학교자율과제 운영 계획 수립 및 실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교실 수업 변화를 위한 시작점인 학교자율과제 운영 계획의 내실화·체계화를 통하여 기본인성과 기초역량을 키우는 교육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성정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실수업의 변화를 위한 기반이 되어 군포의왕의 모든 학생이 우리다움을 존중하고, 나다움을 찾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에 이어 2월 14일에는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연수를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