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류은정 기자 | 구리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는 14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인적자원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리시 협약기관 종사자, 특수교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화 강사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광운대학교 상담복지정책대학원 김고은 교수가 ‘발달장애인의 도전 행동에 대한 이해와 대응전략 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공유했다.
2부에서는 지난 3년간 강사파견 시범사업에 참여한 강사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프로그램은 향후 사례집으로 제작돼 지역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리시 인적자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협력을 촉진하여 전문성을 향상하고,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에게 더 나은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