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4월 12일 교육복지안전망 추진의 일환으로 본관 수리홀에서 ‘아이보듬‧아이사랑 네트워크 확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복지안전망 네트워크 확충을 위해 마련했으며, 학교에 있는 교육(학교사회)복지사, 상담(교)사 외 관심있는 교직원, 지자체 및 지역사회의 유관기관(부서)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드림스타트, 무한돌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Wee프로젝트, 교육복지안전망 사업(기관)에 대한 안내와 권역별 관계자 간 소통 및 정보 공유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학생 지원과 관계된 각 기관의 역할과 가용자원 파악에 도움이 됐으며, 유기적인 협업이 용이하도록 담당자 간 관계 기반을 형성하는 자리가 됐다.
교육복지안전망은 국정과제인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에 발맞추어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평소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처에서 힘쓰는 여러분들이 참여해주신 데 감사를 드린다”라며, “학교-교육지원청-지역사회와 힘을 합쳐 군포의왕 교육복지안전망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정과 교육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