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최태문 기자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4월 27일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100여명의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저자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3번의 콘서트가 더 진행되며, 강의 주제는 콘서트에 참여한 교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현장의 요구를 다음 콘서트에 즉각 반영하는 방식으로 정해진다.
콘서트는 공연과 강연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콘서트는 첫번째라는 의미를 살려 군포 지역 초, 중, 고를 졸업한 청년이 운영하는 사물놀이패‘하랑’의 신명 나는 사물놀이 공연으로 시작했다. 이어 『챗GPT 교육혁명』의 저자인 이화여대 교육학과 정제영 교수가 인공지능시대의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화여대 정제영 교수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이며 바로 이것이 미래교육이다”라며,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이 교실 속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길 바란다”고 미래교육의 방향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은광 교육장은 “우리 지역 교원들이 학생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미래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저자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콘서트’를 통해 미래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