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팍 배상미 기자 |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5월 22일 오전, 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Ⅱ에서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추가 모집에 따른 조기 현장 안착을 위한 2024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 관련 현장 지원 만족도를 제고하자”라는 취지 아래 퇴직 교원, 청소년 전문가 등 14명의 추가 조사관을 대상으로 ▲ 위촉장 수여 ▲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및 개정 법령의 이해 ▲ 면담 기법의 이론과 사례 ▲ 사안 조사 및 보고서 작성 실습을 주제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면담 기법과 사안 조사 보고서 작성의 실무중심 연수를 실시했다. 사안 조사 시뮬레이션 활동을 통해 접수 사안을 분석하고, 사전 질문지를 작성하며, 시나리오를 수행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의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역량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승희 교육장은“신속하고 정확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 지원을 위해 조사관의 추가 모집 및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현장 지원의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조사관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조사관 활동 관련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한 점에 대해서 적극적이며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